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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SD엔진 주가전망 및 분석, LNG선 관련주.
    재테크 2021. 10. 14.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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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나라의 주요 산업 중 하나는 바로 조선업입니다.
    최근에는 중국과 일본 등과의 점유율 경쟁과 조선업의 침체로 인하여
    다소 주춤했지만 최근에 국내 조선업계가 올해를 기점으로 슈퍼사이클이 시작될 거란 
    기대감에 다시금 활력을 되찾고 있는 산업입니다.

    그중에서 HSD엔진은 배의 주요 부품인 엔진을 만드는 회사로
    과거에는 두산엔진이었으나 2018년 HSD엔진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럼 오늘은 HSD엔진 주가전망 및 분석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HSD엔진 일봉차트 출처 : 네이버 금융



    HSD엔진 주가전망 및 분석에 대하여.

     

    • 시총 : 3,784억 원 코스피 429위.
    • 52주 최고가 12,250원.
    • 10월 14일 종가 8,100원 전일대비 + 0.25%.



    시총 3,784억원의 코스피 429위 기업이며 세계 2위의 저속엔진 시장점유율 (평균 20%)를 
    유지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선박엔진, 디젤발전, 부품 판매, 환경오염방지시설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제해사기구(IMO) 유해가스 기준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친환경 디젤엔진의 개발 등
    ESG경영에도 힘쓰는 모습을 보이는 기업으로 52주 최고가 12,250원으로 올해 5월 7일 이후로 
    주가는 내리막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거래량이 많아지면서 다시 한번 반등을 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주봉으로 보면 3주째 연속 양봉이며 일봉차트상에서도 5일 연속 양봉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하반기부터 조선업 슈퍼사이클이 전망되기 때문에 현재 충분히 저점이라고 생각되며
    신규 진입하실 분들이라면 현재가 투자 적기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까지 거래량이 좋고 추가 상승의 모멘텀 또한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HSD엔진 재무제표 분석에 대하여.

     

    • ROE  3.16 
    • PER 45.76
    • PBR 1.43



    그동안 조선업이 안 좋았기 때문에 2018년에 영업이익이 매우 안 좋은 것을 볼 수 있으며
    그 이후로 꾸준히 증가하여 2020년부터는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PER은 45.76으로 다소 높아 보이지만 PBR로 보았을 때에는 1.43으로 저평가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이는 회사가 재무가 양호하다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재무제표가 아직 공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은 할 수 없지만
    앞으로 조선업의 호황 등 모멘텀이 충분하기 때문에 
    재무는 더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HSD엔진 재무제표 출처 : 네이버 금융



    오늘은 HSD엔진 주가전망 및 분석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았습니다.

     

    1. 고점 대비 많이 하락한 상태.
    2. 하지만 최근 거래량이 상승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중.
    3. 앞으로도 추가 상승의 가능성은 높다.
    4. 본 포스팅은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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